• @zizek_bot 저도 그런 심정에 일조한 걸까요? 잠이 안 드네요. ㅠ.ㅠ in reply to zizek_bot 01:20:31, 2013-09-23
  • @zizek_bot 그 부정적 반응들의 내용은 잘 모르겠지만, 지젝은 대중 앞에서 어느 정도 오해와 오용도 감당하고 즐기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 것이…자책하실 일은 아닐 거라는 생각도 드는 것이…그렇네요. in reply to zizek_bot 01:34:09, 2013-09-23
  • RT @dawndream: 미국인들은 돈을 어디에다 쓰나? http://t.co/pQppEIUjo3
    가난한 사람들은 미래에 대비하기 어렵습니다. 왜냐면 미래에 대비하기 위한 분야에 투자할 돈이 없기 때문입니다. 미래에 대해서 준비한다는 것 자체가 일… 07:11:58, 2013-09-23
  • RT @novelisticsabin: 쾌락을 유예시키면 덩달아 잃는 것이 있다. 그것에 대한 감을 잃는다. 18:57:00, 2013-09-23
  • 황해와 신세계 두 영화에서 연변의 킬러가 나온다. 둘 다 잔혹하고 생명력이 무서우리만치 끈질기다. 조선족이라는 동질적 이방인에 대한 공포가 이 스테레오타입에 깔려 있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21:37:33, 2013-09-23
  • 로봇김밥 참 맛있다. 상암으로 회사 이사 가면 제일 생각날 음식점이 바로 여기. 21:52:59, 2013-09-23
  • 이런 못난 놈. 남들처럼 요염하고 우아하게 찍혀 주면 안 되겠냐. http://t.co/b0DvMIE17N 22:17:36, 2013-09-23
  • @pourquoi_pas_3 re: 나도 가끔은 네가 답답할 때가 있어 ㅋㅋ in reply to pourquoi_pas_3 22:55:49, 2013-09-23
  • 타임라인에서 일제히 비아냥거려 대는 이런 익숙한 풍경, 한 마디씩 모여서 거대한 또 하나의 똘끼가 형성되는 것 같다. 대단해… 23:02:27, 2013-09-23
  • @pourquoi_pas_3 re:re:re: 미안하지만 사실 처음부터 그건 별로였어. ㅎㅎ;; 연두가 어릴 때 더 좋은 환경에서 컸으면 지금쯤 위풍당당 고양이가 됐을텐데 안타깝네요. in reply to pourquoi_pas_3 23:04:56, 2013-09-23
  • 비아냥이 시작되면 다들 꼭 한 마디씩 거들고 싶은가 보다. 타임라인이 비슷한 얘기로 반복 응용되며 도배되는 이런 상황이 오면 "다들 아주 올바르게 잘 나셨어", 이런 또다른 비아냥을 하고 싶어지는 것이다; 23:12:47, 2013-09-23
  • 다른 참신한 얘기가 나오면 귀담아 듣겠는데 이건 똑같은 얘기를 몇 명이서 몇 번이나 돌려 가며 해 대는지 참…투덜투덜 23:15:38, 2013-09-23
  • @pourquoi_pas_3 re:re:re:re:re: 만수무강하시게~! in reply to pourquoi_pas_3 23:17:25, 2013-09-23
  • RT @FreeFairJustice: 노동의 대가를 수수료로 취급하는 한국 자본주의, 뿌리부터 잘못입니다. 재벌기업과 부패 건설업체들이 앞장서고 있습니다. http://t.co/ySwSxyLz0q 06:21:03, 2013-09-24
  • 화요일 아침마다 멘붕을 겪어야 하다니… 09:54:18, 2013-09-24
  • RT @Efromm_bot: 합리적 권위는 능력에 바탕을 두며, 그것에 의지하는 사람이 성장하도록 도움을 준다. 비합리적 권위는 권력에 바탕을 두며 그 지배 하에 있는 사람을 착취하는 데 이용된다. 19:46:21, 2013-09-24
  • RT @uhmkiho: 가끔 고통/고난을 받는 사람들이 웃음을 터트릴 때가 있다. 헛웃음이라도. 모든 것이 무너져 폐허가 되었을 때 나오는 그런 웃음. 그 웃음의 순간에 사람은 순간적으로 고통에서 빠져나와 자기와 같이 웃고 있는 사람들을 발견한다. … 19:46:42, 2013-09-24
  • 밥도 안 먹고 지금까지 야근을…이게 사는 건가 ㅠ.ㅠ 22:43:21, 2013-09-24
  • 부산영화제 개막작 예매도 못 하고… 22:43:35, 2013-09-24
  • @zizek_bot 아, 음…전혀 관계 없다고 말할 수는 없겠지만, 최근에 제가 리트윗을 남용해서 주변의 피로감을 키우지나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리트윗 막 하고 싶기는 하네요 ^^; in reply to zizek_bot 00:13:33, 2013-09-25
  • 일대종사도 생활의 산은 넘지 못했는데 나 같은 범인이 산 너머를 바라보는 건 얼마나 어림 없는 일인지. 00:20:53, 2013-09-25
  • RT @MoonHolden: 지젝의 말 중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지금의 사람들은 사적 영역이 점점 침해당하고 있다 느끼지만 그것은 오히려 공적 영역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사실을 의미한다는 말이었다. 그러면서 스노든이나 어산지의 폭로를 매우 높게… 00:21:49, 2013-09-25
  • @zizek_bot 그렇다면 저도 생각을 고쳐 먹어야겠네요! ^^ in reply to zizek_bot 00:24:18, 2013-09-25
  • RT @zizek_bot: 매혹적인 스크린 속의 나와 스크린 밖의 나라는 비참한 육체 사이의 사이버 스페이스 간극은 자본의 투기적 순환이라는 실재와 궁핍한 대중이라는 칙칙한 현실 사이의 간극을 직접적 경험으로 번역하는 것처럼 보인다. 09:03:27, 2013-09-25
  • RT @zizek_bot: 우리는 이제 사물을 사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삶(의 시간)을 산다. 나는 헬스 클럽에 가서 내 몸의 건강을 산다. 초월적 명상 강좌에 등록하여 영적 깨달음을 산다. 내가 사귀고 싶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레스토랑에 가서… 16:09:34, 2013-09-25
  • 내일은 꼭 칼퇴근하고 싶다. 22:14:01, 2013-09-25
  • RT @Schindler219: 한국전쟁 전후에 빨갱이로 몰려 학살당한 백성이 1백13만 명에 달한다는 조사 결과. 1백13만 명을 빨갱이로 몰아 학살한 이승만은 유태인 6백만을 학살한 히틀러에게는 다소?뒤지지만 1백70만을 학살한 폴 포트와는 어깨… 23:49:28, 2013-09-25
  • RT @newspeppermint: 인간 언어들이 가지는 특별한 구조 http://t.co/r3JbDyRY3R 07:26:40, 2013-09-26
  • 1분 남았다. 부산영화제 예매. 08:58:53, 2013-09-26
  • 예매 실패한 몇 개의 영화들이 너무 아깝다. '모라토리움기의 다마코', '10분', '더 엑스', 그리고 코엔 형제의 '인사이드 르윈 데이비스'! OTL 09:11:54, 2013-09-26
  • 내 기필코 광클릭으로 코엔 형제의 영화를 쟁취하고야 말겠다! 09:20:34, 2013-09-26
  • RT @clinamen77: 지젝의 뉴마스터는 그의 민주주의 비판의 맥락에서 살펴볼 수 있다. 지젝은 "하나의 규칙인 민주주의는 실용적인 공리주의를 넘어설 수도 없고 재화의 제공이라는 논리를 중단시킬 수도 없다"고 본다. 왜냐하면 민주주의 스스로 자… 09:25:04, 2013-09-26
  • RT @clinamen77: 분석은 오직 분석가라는 외부인물과의 전이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여기서 지젝은 뉴마스터의 등장을 요청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그가 말한 뉴마스터는 민중을 직접 치유하고 구원하는 자라기보단, 민중이 자신들의 결핍을 직면하… 09:25:07, 2013-09-26
  • RT @clinamen77: 하도록 이끄는 자에 가깝다. 지젝은 지도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다. "지도자는 대의를 위한 열정을 촉발시킴으로써 자신을 추종하는 사람들의 주관적 입장을 변화시키고, 그 추종자들의 정체성에 실제적 변화가 일어나도록 만들… 09:25:14, 2013-09-26
  • RT @Worldless: 좌파적인 중간계급이 우파적인 노동계급과 싸우는 '전도된 계급투쟁'을 논의해야할 시점이 한국에 도래했다. 서구이론가로부터 이야기를 듣는 게 아니라 그들에게 이야기해줄 것들이 생긴 것이다. 10:51:36, 2013-09-26
  • GV는 좋은 질문을 생산할 수 없다. 이 자리는 나쁜 질문을 회피하거나 다른 이야기로 무마하는 답변자의 능력을 지켜보기 위한 것이지. 21:27:12, 2013-09-26
  • 지젝이 점점 강하게 금지하는 쾌락 행위로 흡연을 들었다. 덕분에 지금 담배가 열렬히 피고 싶어졌다. 21:52:53, 2013-09-26
  • @herrenbok 이데올로기는 다른 쾌락을 허용하면서 한 가지 예외를 두게 된다면서 그 한 예로 요즘의 담배를 들었어요. in reply to herrenbok 21:58:28, 2013-09-26
  • @uglykidcooler 아니, 서울이지. 부산영화제는 다음 주. GV라고 표현했더니 영화 GV로 생각했나 보네 ㅋ 지젝 강의 듣고 왔음. in reply to uglykidcooler 23:32:45, 2013-09-26
  • @uglykidcooler 지젝이 한국에 와서 그런 것 같다. 부산 안 가냐? in reply to uglykidcooler 23:34:18, 2013-09-26
  • @uglykidcooler 직업으로 방랑하는 건 고된 일이니…고생이 많다. in reply to uglykidcooler 23:36:00, 2013-09-26
  • @uglykidcooler 그게 직업이지… in reply to uglykidcooler 23:39:10, 2013-09-26
  • 오늘 지젝 강연 전반부를 나름 정리: "예를 들어 그리스 전통 연극을 그대로 재연하는 것보다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것이 그 전통을 더 잘 표현한다. 진정한 이해는 외부에서 가능하며 무언가를 이해하기 위해 당사자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은 인종차별적이다." 23:57:16, 2013-09-26
  • "위대한 것은 맥락 바깥으로 전이되는 과정에서 마지막까지 살아 남는 바로 그것이다." 23:57:25, 2013-09-26
  • 후반부를 또 나름 정리해 보면…"기술의 발전으로 확장된 장기는 인간을 전지전능하게 만들고 있다. 그리고 전지전능해질수록 무기력해지고 있다. 현대의 주체는 계산된 쾌락주의자가 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무기력하기도 하다." 00:15:18, 2013-09-27
  • "희열에 대한 무기력함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영구적이고 열정적인 사랑이야말로 체제 전복적이다." 00:15:22, 2013-09-27
  • 제대로 정리한 게 맞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이데올로기라는 테마로 강연을 하기로 했는데 다방면에서 서두를 꺼내다가 끝난 것 같아 아쉽다. 중요한 얘기는 컨퍼런스에서 다루겠지. -_-; 00:17:10, 2013-09-27
  • 지젝은 후반부에 불교를 많이 언급했는데 그 중 기억에 남는 건 생화학적 조치로 열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실험을 소개하며 뇌과학을 우리가 감당할 수 있겠냐는 질문이었다. 나는 이 때 영화 '마터스'가 떠올랐다. 00:27:10, 2013-09-27
  • 안 돼. 내일도 힘든 일정이 기다리고 있으니 지껄이고 싶은 충동을 이만 통제해야겠다. 00:28:02, 2013-09-27
  • RT @Worldless: "오늘날 국제주의자가 되는 것은 마르크스 당시보다 훨씬 더 필수적이다. 정치의 무대는 전 세계적이어야 하고 그럴 수 있다. 자본주의는 전 세계적이고, 공산주의도 그래야 한다". — 알랭 바디우 09:01:59, 2013-09-27
  • RT @zizek_bot: 라캉이 말하듯이, 정신분석에서 주체가 유죄일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그의 욕망에 관해 양보하는 것이다. 14:52:33, 2013-09-27
  • 일을 허겁지겁 마무리하고 워크샵행. 캠핑장이라는 데는 처음 와 본다. http://t.co/Af2M2nJM9O 16:35:28, 2013-09-27
  • RT @leereel: http://t.co/IPKECDoH8L 네이버캐스트에 올라온 '멈춰라, 생각하라!'의 인터뷰 다큐 '공통적인 것(the commons)에 관하여' 22:29:14, 2013-09-27
  • RT @ForNewOrder: '국내 3위의 재벌 총수 형제가 신통방통하다는 무당에게 6천억원이라는 돈을 갖다 바치고, 그 무속인은 돈을 불려주기는커녕 모두 잃고 2천억을 빼돌려 자신의 회사를 세웠다.' 체제의 과학성과 정교함에 대한 맹목적 믿음은 … 23:07:25, 2013-09-27
  • RT @zizek_bot: 어떤 것도 필연의 손아귀에서 결코 벗어날 수 없다는 깨달음은 진정으로 자유로울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12:44:56, 2013-09-28
  • RT @Worldless: "한국에서 코뮌의 이념"이라는 발표에서 서용순은 광주의 윤상원을 소개하면서 주체화의 문제를 논했다. 이에 대해 지젝은 "그 사건 이후에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갔나"를 물었다. 바디우가 진리의 주체를 말한다면 지젝은 그 주체의… 12:45:17, 2013-09-28
  • RT @uhmkiho: 세상에서 제일 가여운 사람은 '안다고 가정하는 주체'다. 이들에게 세상은 권태롭기만 하다. 그래서 이들은 늘 다 아는 자신을 필요로 하는 누군가를 필요하고 그들의 삶에 감놔라 배놔라 한다. 도무지 자신의 삶에 집중하는 법이 없… 13:31:44, 2013-09-28
  • RT @bokuriko: 코엔 형제 신작 [인사이드 르윈 데이비스] 새 포스터. 1961년 그리니치 빌리지를 무대로 젊은 포크 가수의 일주일을 따라가는 영화. 오스카 아이작 주연. 올해 칸영화제 심사위원대상작. 내년 상반기 국내 개봉. http://… 13:40:43, 2013-09-28
  • 워크샵 마무리와 결혼식 참석으로 소중한 토요일이 다 지나갔다. 20:03:47, 2013-09-28
  • 컨저링을 봐야겠다. 20:11:47, 2013-09-28
  • 이 포스터가 어떤 그림을 그대로 차용한 것 같은데 화가와 제목이 생각나지 않는다. 어쨌든 강렬한 느낌. 사라진 기억 Vanishing Waves https://t.co/GDTNXrdcYU http://t.co/lQNc1BFyw9 20:20:06, 2013-09-28
  • @directorsoo 아, 그렇군요! 이놈의 기억력! in reply to directorsoo 20:21:58, 2013-09-28
  • RT @directorsoo: @calitoway 마그리트 그림이네요 :) 20:22:02, 2013-09-28
  • 그래, 이 그림이다. 르네 마그리트, 연인들. http://t.co/HD4n0lZ26r 20:22:54, 2013-09-28
  • 얼마나 피곤했길래, 열 세 시간을 잤는데도 더 잘 수 있을 것 같다. 09:15:49, 2013-09-29
  • RT @JeongtaeRoh: "그리고 초기 인류는 이 공포를 억누르고자 현실을 부정(deny)하는 인간 고유의 능력을 진화시키게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저자들은 종교와 철학이야말로 인간의 이런 노력이 최대한 반영된 작품이라고 말합니다." http:/… 10:25:16, 2013-09-29
  • @fragileworld 대체 번역이 있고 그걸로 의견 제출해서 쌓이면 기본 번역이 바뀌는 시스템일텐데 기본 번역이 그리 돼 있다는 건 한국어에서 자유보다 무료가 더 자주 쓰였다는 거겠죠. 특별 주간을 지나고 개인 계정으로 돌아오신 것 같네요? ^^; in reply to fragileworld 10:32:48, 2013-09-29
  • RT @leereel: "반공은 ‘우리가 아닌 것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다. 이 시기 숱한 반공영화들이 제작됐지만, 이 영화들은 겉으론 반공을 외치면서도 결국 같은 민족을 껴안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일이 잦았다."http://t.co/Sz8… 10:37:15, 2013-09-29
  • RT @amelano: '멈춰라! 생각하라!' 컨퍼런스에 부친 바디우의 총론에 대하여 http://t.co/ZNYLfjCAWP 10:56:03, 2013-09-29
  • RT @stevelosh: http://t.co/EnAia1TRN4 11:02:48, 2013-09-29
  • RT @Worldless: '용기'라는 것이 불가능한 것을 실행하고자 하는 그 생각(이대로 살 수 없다)을 뜻한다면, 조정환 선생의 논리는 이 가능성의 시대에 사랑, 협력, 공통적인 것의 구축은 그런 '용기' 없이 '저절로' 이루진다는 것이 된다. 11:06:09, 2013-09-29
  • RT @zizek_bot: 진정으로 전복적인 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하지만 권력자들은 완전히 들어줄 수 없는 요구들을 '무한히' 퍼붓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전략적으로 잘 선별된 정확한·유한한 요구들, 똑같은 변명을 허락하지 않는 요구들을 권력자들에… 11:10:48, 2013-09-29
  • RT @Machtstreben: 아포리즘이 이해를 어렵게 하는 경우가 있다. 그 이유는 오늘날 사람들이 그 형식을 제대로 진중하게 다루지 않기 때문이다. 올바로 새겨지고 표현된 아포리즘은 읽는다고 해서 아직 해독된 것이 아니며, 그러려면 해석의 기술… 11:13:50, 2013-09-29
  • 빅 뱅 이론 시즌 7이 벌써 시작했구나. 11:42:24, 2013-09-29
  • @fragileworld 오, 갔다 오시면 무슨 얘기가 오갔는지 요약 부탁 드려용~ㅋ in reply to fragileworld 12:49:17, 2013-09-29
  • RT @ecri11: 에오님의 "멈춰라, 생각하라"
    http://t.co/Ny1Jj5t5kn 13:09:51, 2013-09-29
  • RT @leereel: 강남에 오니 재미있는 풍경이. 보들레르가 묘사하던 주일에 교회에서 회개하고 세단을 끌고 점심으로 등심 먹으러 온 사람들이 보인다. 13:12:16, 2013-09-29
  • RT @NoamChomsky_bot: 기업은 독재적 성격을 띤 기관입니다. 현대의 다국적 기업들은 "유기적 존재가 개인에 앞선 특권을 갖는다"라는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그런데 20세기를 피로 물들인 두 가지 형태의 독재체제, 즉 볼셰비키즘과 파시… 15:41:53, 2013-09-29
  • 하늘이 신비롭다. http://t.co/HkkSMc527o 17:38:52, 2013-09-29
  • RT @HistoricalPics: Diane Keaton and Al Pacino http://t.co/sQWIJ76AUy 21:17:38, 2013-09-29
  • 줄넘기를 다 합쳐서 200개 남짓 하고 완전 기진맥진. 연속으로는 1분을 못 간다. 이걸 밤마다 해야지 다짐한 건 무리였나… 22:39:30, 2013-09-29
  • RT @zizek_bot: 도덕성은 다른 인간 존재와 나의 대칭적 관계에 관한 것이다. 그것의 기준 공리는 "당신이 내게서 원하지 않는 행동을 나에게 하지 말라"이다. 반대로 윤리학은 내 자신의 일관성, 내 자신의 욕망에 대한 충실성에 관련된다. 23:22:51, 2013-09-29
  • RT @HistoricalPics: Auto dump. Escondido, California, April 1972. http://t.co/afLPSH1zx4 23:31:53, 2013-09-29
  • RT @Masterosa: 시간이 빨리 가는 것을 늦추는 방법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라고 한다. 새로운 외국어나 악기, 기술 등. 맞는 말 같다. 23:32:00, 2013-09-29
  • @ecri11 전 드레스 투 킬 하면 박물관 시퀀스가 떠오릅니다. http://t.co/XB1KrxAJ16 in reply to ecri11 23:49:45, 2013-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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