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07 ~ 2016-11-13 Tweets by @calitoway

  • RT @so_picky: 어쨌든 이번 선거를 인종주의/여혐의 시각으로만 보는 것은 좀 단순하고, 2008년 금융위기 갈등이 해소되지 않는 상황에서의 대의민주제와 독점자본에 대한 기층의 반발이 심각하고, 브렉시트처럼 도시와 주변의 갈등도 증폭되고 있음… 15:05:23, 2016-11-09
  • RT @so_picky: 누군가가 ‘2008년에 실질적으로 자본주의는 망했고 다만 자본주의가 망했음을 선언하지 않았을 따름’이란 취지의 말을 했다고도 하는 바, 어쩌면 ISIS로 대표되는 국지전, 브렉시트, 트럼프 반란 등은 자본주의가 조각조각 망해… 15:05:32, 2016-11-09
  • RT @1Y7H3: 민주당이 왼쪽으로 정치판을 끌어당기려고 해야 한다고 생각함. 한국이든 미국이든. 15:26:41, 2016-11-09
  • RT @strongRengreng: 트럼프 랠리에서 혐오의 대상이 되었던 것: 여성, 장애인, 유대인, 멕시코 사람들, 무슬림들, 참전 용사, 가난한 사람들, 이너 시티에 사는 사람들 등등 15:41:50, 2016-11-09
  • 이번 미대선은 트럼프가 일으켜 세운 혐오 가치에 동조하는 자들이 적극적으로 투표한 데 비해 그 반대쪽에 있는 사람들은 소극적으로 임한 결과 아닐까. 클린턴은 트럼프의 대척점으로 충분한 인물이 아니었기에, 반트럼프 진영의 충분한 대변자가 아니었기에. 15:54:23, 2016-11-09
  • 나는 클린턴이 여성이었다는 게 반트럼프 진영에게는 오히려 장점이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클린턴이 복지, 사회 등 정책 방향이 반트럼프 진영의 기대에는 충분치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투표 통계가 나와야 알 수 있겠지만. in reply to calitoway 15:58:18, 2016-11-09
  • 어쨌든 결과는 혐오 반동 세력의 승리구나. 믿을 수 없다. 이제 걷잡을 수 없는 반동의 시대인 건가 두렵다.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in reply to calitoway 16:01:11, 2016-11-09
  • RT @feminism_for_us: 브렉시트 이후 영국은 소수자를 향한 혐오가 더욱 가시화되었다고 하죠. 백인 꼬마가 영국에서 태어난 흑인 노인에게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고 소리친 사건을 접했을 땐 웃음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지도자부터 소수자를 쓰레… 16:05:00, 2016-11-09
  • RT @General_SoonJ: 내 여동생이 졸라 훌륭한 말했다
    “트럼프 자체는 무서운게 아니지만, 이제 트럼프를 지지한 사람들이 이민자를 상대로 이제 더욱 깔보거나 업신여기거나 하고 그에 대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을거다” 16:05:10, 2016-11-09
  • RT @herrenbok: 나는 이런 막장 선거결과가 나올때마다 민주주의가 나쁜게 아니라 공교육이 처참하게 실패한거라고 본다. 16:13:24, 2016-11-09
  • RT @1Y7H3: 애초에 완벽한 적임자는 판에 없었고, 민주당원들은 더 심하게 타협한 상태의 후보를 고른 것 뿐입니다. 16:17:49, 2016-11-09
  • RT @fairywetass: “옳은 것보다 싫은 게 더 중요한 2016년” 18:18:35, 2016-11-09
  • RT @pourquoi_pas_3: 신이시여… 박근혜만으로는 충분치 않았던 것입니까. 왜 이런 전지구적인 시련을… 18:18:46, 2016-11-09
  • RT @Ainurindale: 버니 샌더스에 열광했던 사람들이라면, 왜 미국인들이 트럼프에 열광했는지도 이해하고자 노력해야 한다. 단순히 이를 인종주의나 여혐으로 치환해버리면 기분은 좋을 지 몰라도 결코 이러한 극단적인 선택들이 계속 되는 것을 막지… 18:19:34, 2016-11-09
  • RT @191710: 이제 지젝의 트럼프 지지를 읽으면서 뭔가는 있다고 정신 승리 해야하는건가 #아님 https://t.co/Z1NSX7bosJ 18:23:20, 2016-11-09
  • RT @anti_cap: 이번 최순실 정국때 끊을 거 못 끊고 가면…. 우리라고 별 수 있나, 다음에 기다리는 건 ‘한국형’ 트럼프 일거다… ㅠㅠ 18:24:39, 2016-11-09
  • RT @Biddunggi: 미국 상황이 보통 심각한게 아니다. 대통령만 트럼프가 된게 아니라, 상하원 전부 공화당이 장악했다. 트럼프-상원-하원의 삼각공조는 그 어떤 것보다도 강할 것이다. 그리고 그 뒤를 트럼프를 지지하는 자들이 떠받치고 있을 것이… 18:27:44, 2016-11-09
  • RT @forblossom: 절망하는 것이 그렇게나 눈꼴신가. 오바마나 앨 고어한테 진 게 아니잖아. 후보의 정치경력과 정책비전 모두에서 앞섰는데 졌다. 선거전략이 문제였나? 캠프가 돌아봐야겠지. 그러나 가장 형편없는 백인남성에게 졌는데 ‘여성’이… 19:18:37, 2016-11-09
  • 결과로서 여성 후보가 패배했다는 평가에 동의하지만 원인으로서 클린턴이 여성이어서 트럼프로 표가 이동해 졌다고 말할 수 있을까. 이보다는 여성혐오 세력의 트럼프 결집이 더 강력했다고 말할 수는 있을 것 같다. 19:44:28, 2016-11-09
  • 아니 그나저나 트럼프라니 허 참 19:47:40, 2016-11-09
  • RT @Pas_Meche: 어째 이번 달 내내 다른 책이나 영화, 웹툰 같은 컨텐츠가 아니라 박근혜-최순실-우병우-트럼프로 이어지는 괴물들과 맞서 책을 팔아야 하는 기분이다. 기분 탓이겠지. 19:54:19, 2016-11-09
  • 맞습니다. 나도 영화를 못 보고 있음 ㅠ.ㅠ https://t.co/127jsHRWVt 19:54:54, 2016-11-09
  • RT @blerg_osphere: 트럼프 랠리에서 이리저리 밀쳐지며 두드려 맞으며 끌려나가던 흑인들 모습이 생각난다. 트럼프는 그 모습을 보며 굿 올드 데이즈에는 쟤네들 어떻게 했는지 알죠? 라며 부추겼다. 굿 올드 데이즈. 어떠한 소수자도 신경 쓰… 19:59:17, 2016-11-09
  • RT @hadess1138: 요 몇년간 역사상 대단히 어두운 시대가 다가오는것을 실시간으로 보고있다는 불길함이 가시지 않는다. 20:06:39, 2016-11-09
  • RT @EtrangeraSeoul: 차악으로 최악을 잡을 수 없다는건 이미 지난 한국 대선으로 드러난 일 아닌가 20:07:02, 2016-11-09
  • RT @llapiuyuuuuu: 큰 타격으로 작용할 것이라 예측했던 여성들의 트럼프 성범죄 폭로도 그에게 표를 던지는 자들에게는 별 영향을 주지 못했다는 사실이 너무 쓰라리다 현시대에 여성들의 고통과 용기가 어느 정도 값어치가 매겨지는지 알겠다 20:07:40, 2016-11-09
  • RT @ilikesomeday: 박근혜나 끌어내리자.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야지. 20:11:18, 2016-11-09
  • RT @regulardoge: 이걸 봐라 나와 뉴욕에서 대학원을 같이 다닌 라틴계 친구는 “educated whites stabbed us in the back”이라고 했다 https://t.co/Y46IdGMMeW 20:16:44, 2016-11-09
  • RT @akdlcjswp: 트럼프가 민란이고 아웃사이더의 반란이면 진짜 백인 남성들이 요즘 너무 이민자들에게, 여성들에게 역차별 당했다고 깊게 생각하고 있다는건가 20:33:41, 2016-11-09
  • RT @kmggds: 사회의 지성이 발전하고 평등을 위해 나아가고 있었다고 생각했지만 실상은 그 평등에 발맞춰줄 생각이 없는 사람들도 가득했고, 그들은 기회만 노리고 있었는데 그렇게 나온게 트럼프인 것. 20:57:18, 2016-11-09
  • RT @FemiQuotes_kr: 트럼프가 승리한 게 아니다. 인종차별이 승리했다. 성차별이 승리했다. 혐오가 승리했다. 무식함이 승리했다. https://t.co/XHNJuyr7MS https://t.co/4GqKNJqogz 21:03:47, 2016-11-09
  • RT @ickjong: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을 ‘기존 정치에 신물난 이들의 통쾌한 반란’으로 인식하는 우리나라 야권 정치인들의 메시지들에 토할 것만 같다. 21:04:40, 2016-11-09
  • RT @noamzin: 정의당도 이거 쪼큼 놀려먹어야징. @Kr_Justice https://t.co/HxiypcDcqx 21:04:42, 2016-11-09
  • RT @routitz: 브렉시트, 트럼프의 당선, 그리고 다가올 유럽에서의 극우파 득세는 말하자면 모두 분노한 백인들의 의한 것이다. 지난 한 세대간 시도되었던 세계화가 정치적으로 유지가 가능한지 거대한 도전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21:08:16, 2016-11-09
  • RT @routitz: 나는 자유무역과 국제적 분업화가 세계 경제 전체의 파이를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으리라고 믿으며, 이 국제화의 시대가 종료되면 세계적으로 파이가 줄어들 것이라는 강한 우려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파이가 배분되는 방식에 대해서,… 21:08:17, 2016-11-09
  • RT @routitz: 영국의 저숙련 노동자들의 분노는 계속해서 쌓여나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것은 인종적 증오와 정치적 올바름에 대한 경멸로 이어졌다고 생각하고 있다. 힐러리 클린턴은 이 지난 한 세대를 긍정하는 인물일 수밖에 없었고, 그의… 21:08:20, 2016-11-09
  • RT @routitz: 아마도 가장 의미가 많이 부여될 것은 이것일 수도 있다. 8년 전 오바마의 구호가 무엇이었나? 무슨 구호로 힐러리 클린턴을 민주당 경선에서 꺾었나? “변화” 였다. 21:08:22, 2016-11-09
  • RT @GOldmund_87: 이번 대선에서 트럼프가 이긴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걍 위스콘신 오하이오 미시간 세곳 사람들의 경제가 ‘자유무역’으로 박살났다는 인식때문임. 무슨 pc함에 대한 반발이니 여혐이니 이런것보다 경제가 우선한다. 21:14:41, 2016-11-09
  • RT @momom0911: 강간과 성폭력 고발이 남자의 커리어에 아무이상 없다는걸 트럼프가 확인시켜줬고….. 그만큼 여자들은 낙담할것 21:18:46, 2016-11-09
  • RT @GOldmund_87: 트럼프당선이 백인 역차별과 pc함에 대한 반발심의 서사로 포장하는 분들이 많은데.. 12대선에서도 백인은 39대 59로 공화당을 지지했음. 이번 대선의 37대 58과 크게 차이나지 않는 수치. 힐러리는 흑인, 히스패닉,… 21:22:13, 2016-11-09
  • RT @JTBC_news: [JTBC 뉴스룸] #트럼프 경제 공약 핵심은 보호무역으로 관세 높여 미국 제조업 지키는 것으로 압축. 공약이 현실화 되면 한국 수출은 큰 영향. 트럼프가 중국과 무역전쟁 예고한 것도 우리로서는 악재 https://t.co… 21:23:36, 2016-11-09
  • RT @albu_kp: 뉴욕타임즈 “한국, 변화 거부하고 독재자의 딸 선택”이런 기사 2012년도에 봤었는데 님들은 인종차별주의자를 선택하셨군요…… 21:31:10, 2016-11-09
  • RT @yoan_nanna: 멘붕한 미국인들이여 저희가 겪어봐서 아는데 레미제라블 영화나 보면서 멘탈케어 하시죠. 선거 다음날 그거 보러 가서 첫 문장이 “혁명을 일으켰던 프랑스인들은 투표로 황제를 옹위했다” 문장으로 시작되는 것을 보며 슬픈 위안… 21:32:14, 2016-11-09
  • 나 좀 박쥐 같은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토대로서의 경제적 요인이 이번 미대선 결과를 야기한 것이라고 분석하는 게 타당해 보이면서도 동시에 상부구조에서의 의미, 즉 온갖 차별주의의 승리에 대해 PC함의 수준에서 공격하는 것 또한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21:36:29, 2016-11-09
  • 토대의 변화에 대해 많은 미국인들이 결국 차별주의라는 상징 체계를 선택하는 것으로 반응한 거니까, 다른 건 어찌 되든 상관 없으니 경제만 살려 다오 하는 생각이 얼마나 형편 없는지 끊임 없이 비판해야 한다. 남 얘기 할 때가 아니지만. in reply to calitoway 22:07:29, 2016-11-09
  • RT @pimodan: 선거조사에서는 클린턴을 뽑겠다고 대답하고 트럼프를 뽑은 심리 그러니까 트럼프 지지한다고 말하는 게 쪽팔린 줄 알면서도 결국 표를 준 이유는 입밖으론 차마 말할 수 없는 인종차별과 여성혐오 아니냐고. 22:18:15, 2016-11-09
  • RT @hye_si: 국제정치 전공한 교수님이 사실 정치학이 효용이 있는지조차 모르겠다고 하셨던 말을 이해하는 중이다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한 분석은 가능해도 앞으로를 예측할 수가 없음 인간은 너무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하건 움직여서 22:29:46, 2016-11-09
  • RT @antilope30: 강연 때도 자주 얘기하지만 2007년 월가 점령시위 때 엘리트의 시대가 끝난다는 징조임을 읽은 파이낸셜타임스의 혜안은 놀라웠다. 하지만 그 경고에도 불구하고 결국 여기까지 왔다. 22:31:18, 2016-11-09
  • RT @lucripeta: 미국에서 시민권을 받아 생활하는 한국인이 ‘다른 이민자들이 쉽게 시민권 혹은 영주권을 받는게 싫다’며 트럼프에게 투표했다는 글을 봤을 때 정말 거짓말 그 자체라고 생각했다… 22:31:42, 2016-11-09
  • RT @antilope30: 신자유주의에 조종이 울렸다. 자유로운 노동력과 난민의 이동으로 자신이 사는 지역과 국가의 정체성에 피로를 느끼는 이들, 일자리를 잃은 이들, 신자유주의 체제에 일조한 이들에 분노한 이들이 공교롭게도 모두 극우성향의 지도자… 22:39:57, 2016-11-09
  • RT @dcdcssss: 지금 1세계 백인 남성 버전의 이명박이 당선된 마당에 야당들은 뭐라는 거야. 22:42:27, 2016-11-09
  • RT @antilope30: 세계가 가난해지기 시작하면 지금 가장 취약한 나라의 취약한 계층부터 굶어죽고 (자국내)난민되어 떠도는 현상이 가속화된다. 인간이 인간에게 더 무자비해지는 세상의 문이 열렸다. 이제 미국은 국제사회에서 인권종주국같은 지위를… 22:45:13, 2016-11-09
  • RT @antilope30: 미국의 나르시시즘적인 수퍼히어로들을 비롯한 소프트파워 역시 크게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미국인들은 이번 선거를 통해 20세기 제국 노릇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제국피로증후군이다. 22:45:25, 2016-11-09
  • RT @MittLivSomHund: 미 대선 여성 지지율 격차
    16 클린턴 트럼프 12%
    12 오바마 롬니 11%
    08 오바마 맥케인 13%
    04 캐리 부시Jr 3%
    00 고어 부시Jr 11%
    96 클린턴 밥 돌 16%
    92 클린턴 부시 18%
    트럼… 22:51:09, 2016-11-09
  • RT @czsun: 빈곤해도 버릴 수 없는 무언가는 있다… https://t.co/7ST1MmvlFN 22:51:42, 2016-11-09
  • RT @bulbsheep: 순간순간은 시대가 100년 전, 200년 전으로 역행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는 한 시계가 1,000년 전으로 돌아가는 일은 없을 것이며 기록마저 희미해질 미래는 분명히 지금보다 나을 것이다. 22:52:01, 2016-11-09
  • RT @antilope30: 혐오발언이 넘치는 시대의 고민을 나누는 토론자리에서 어떤 판사가 말했다. 현재 한국사회에서는 누가 약자인지, 소수자인지, 거기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그런데 이 자기중심적 세계 해석은 국경을 가리… 22:53:33, 2016-11-09
  • RT @jhnha: 오늘 지인으로부터 “탄핵을 제외한 나머지 대안: 2선후퇴, 책임총리, 퇴진 등등은 모두 박 대통령의 선의를 기반으로 한다. 그걸 기대할수 이ㅛ겠는가?” 라는 말을 들었다… 이게 핵심이었다. 선의를 기대하고 있었던거구나 22:55:16, 2016-11-09
  • RT @murutukus: 명확하게 말씀을 드리죠. 저는 지금 상황에서 야당이 탄핵을 추진하는게 “옳은 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탄핵을 속히 추진하길 바랍니다.이런 글도 공개했습니다.

    https://t.co/rvp4D64VCV 23:19:39, 2016-11-09

  • RT @so_picky: 현대정치에서 노동계급이 어떻게 기성정치권으로부터 팽당했는지는 오언존스의 “차브”를 읽으면 대충 이해할 수 있다. 리버럴의 다양성이라는 무지개빛 전망이 역설적으로 마초 습성이 남아 있는 노동계급을 품지 못하는 모순을 어떻게 해… 23:22:11, 2016-11-09
  • 이스트우드 옹 행복한가 https://t.co/rpNHcc3Yvj 23:24:44, 2016-11-09
  • RT @redbirdofgotham: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이 오늘 박근혜 만나서 들려준 화엄경 구절이라던데 이거 그냥 하야하라는 뜻 아닌가 https://t.co/06zwhUQZIu 23:28:50, 2016-11-09
  • RT @Vajrahomo: 난 요새 한국의 가장 큰 문제는 우리가 사는 이 시대를 이해도 못하는 자들이 권력을 쥐고 있는 거라 생각함. 23:29:46, 2016-11-09
  • RT @Auslaender98: 여혐이나 인종주의가 이 선거에서 가장 가까운 당락 요인이라 하기 어렵다고 할 수는 있지. 선거인단제에서 동북부 주들의 경제적요인이 당락을 가른것도 맞고. 하지만 여혐과 인종주의가 이 선거의 가장 가까운 ‘결과’가 된다… 23:37:47, 2016-11-09
  • RT @spx_003: 어릴때 정의는 그냥 승리하는줄 알았는데 전혀아니었고ㅋㅋ “정의를 승리하게 해야한다” 인걸 깨달았다 23:48:16, 2016-11-09
  • RT @fuyu_bari: 청년들은 더 이상 꿈을 꾸지 않으며,
    불공평한 생존보다는 공평한 파멸을 바라기 시작했습니다. 23:56:57, 2016-11-09
  • RT @fuyu_bari: 경향신문에 손아람 작가가 15년에 기고했던 망국 선언문 중 일부입니다 23:56:59, 2016-11-09
  • RT @191710: 트럼프 당선에도 불구하고, 캐나다로 이민가지도 침대밑으로 숨는 것도 아니라, 대안을 재건하자는 입장. 여기서 미국 좌파(진보주의)가 다시 시작하길 기대한다. 끈질기게, 집요하게.
    https://t.co/llcOFjWV9R 00:27:48, 2016-11-10
  • RT @znfmtp: 트럼프는 기존의 후보검증시스템을 무력화 시켰다. 문제가 많은 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때문에 지지하는 것이 아니니까. 우리나라에서도 두번에 걸쳐서 일어난 일이기도 하다. 00:45:07, 2016-11-10
  • RT @tunA0221: 트럼프 당선에 대한 분노 및 허탈감이 2012년 박ㄹ혜 당선됐을때 내가 느낀 감정정도가 아닐까…하고 혼자 감정이입을 했는데.. NOW THIS에 올라온 영상을 보니 내가 생각하는거보다 그 이상으로 다들 충격이 큰 듯…… 01:02:38, 2016-11-10
  • RT @1Y7H3: 흑인 표 중에서 지난번 오바마가 93%를 가져갔는데 이번에 클린턴은 88%밖에 못 가져갔고 라티노 표 중에서 오바마가 71%를 가져갔는데 클린턴은 65%밖에 못 가져갔다는 건 (그것도 트럼프를 상대로!) 클린턴 캠페인의 전략을 점… 01:13:07, 2016-11-10
  • RT @191710: 한국과는 꼭 같지 않겠지만, 2012년 박근혜 당선 후 장기투쟁, 해고노동자들이 잇따라 자살하는 일이 있었죠. 미국에서도 꿋꿋하게 살아남아서 싸우고 끝내 승리할수있기를, 간절히, 연대의 마음으로 기원합니다. https://t.c… 01:14:50, 2016-11-10
  • RT @imaum0217: “당신이 블랙, 브라운, 트랜스, 퀴어, 여성, 무슬림, 장애인, 또는 이민자라면 당신은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집 앞에 누군가 적어놓은 말. Thank you! https://t.co/yqv5JbZ3Td 07:54:00, 2016-11-10
  • RT @girlhoodposts: When Obama and Joe Biden ran around the White House with gay pride flags #ThankObamaIn4Words https://t.co/2oipYKF0vg 08:53:10, 2016-11-10
  • RT @lookslikechloe: 이 난리법석 가운데 미네소타에서는 일한 오마르ilhan omar가 미국의 첫 소말리아계 미국인 무슬림 여성 입법부 의원이 되었다 세상 암울해도 좋은 변화는 늘 조금씩 일어나 이걸 잊지 말자 https://t.co/… 09:34:37, 2016-11-10
  • RT @rdevro: Union Square, NYC https://t.co/UHcqBoSqfM 09:34:47, 2016-11-10
  • RT @PenettYo: 이와중에 ㄴㅁ위키에선 정치적 올바름에 질린 민심이라고 표현하고 있네 ㅋㅋ 아이구야 ㅋㅋ 09:34:52, 2016-11-10
  • RT @kor_Heinrich: 트럼프 최대 지지층이 몰락한 산업단지 하층민들이었다고 하니, 뭔가 아찔하다. 이 문제에 대해서 진지하게 이야길 해봐야한다. 솔직히 프랑스 극우파 지지층도 몰락한 산업단지고… 우리나라도 별 다를거 없을거고. 단순하게… 09:38:38, 2016-11-10
  • RT @AniRush: 독일 검찰에서 3명의 한국인과 1명의 독일인을 기소했어요. 자금 세탁 혐의입니다. 독일에서 자금세탁 한 죄는 종신형에 처하거든요. 3명이 전부 다 (박통-최순실)게이트 관련된 한국 사람들. 18:39:03, 2016-11-10
  • RT @AniRush: (최순실씨가) 독일에서 자금세탁 법으로걸려들면 평생 감옥 생활 할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수사를 피해서 허둥지둥 줄행랑을 친 거죠. 그런데 독일 검찰의 이야기는 아직까지도 한국 검찰에서 아무런 협조 요청이 없다는 겁니다. 18:39:16, 2016-11-10
  • RT @AniRush: (최순실씨는 독일에서 도망쳐)우병우 우산 밑으로 들어온 거죠. 지금 현재 우병우의 검찰라인이 수사를 진행하고 있고. 우병우 라인이 그대로 있죠. 그 대신에 민정수석에 최재경 검사가 들어갔죠. 이것은 꼬리자르기를 하겠다는 거거든… 18:39:34, 2016-11-10
  • RT @AniRush: 대통령이 물러나시고 특별검사가 짜여 져서 지금 조사하고 있는 검사들부터 수사해야 합니다. 도대체 말이 됩니까? 최순실을 공항에서 체포하지 않고 33시간동안 돈 찾고, 입 맞추고, 증거인멸 할 시간을 준다는 게 이게 도대체 천인… 18:39:36, 2016-11-10
  • RT @polarization12: 시대의 우울함이 다 담겨있다.. https://t.co/qUzEIWrsgw 19:22:42, 2016-11-10
  • RT @byontae: 지젝이 트럼프의 “승리는 아주 큰 깨어남을 가져올 것”임을 역설하고 있다. https://t.co/QJmSDbbSct 19:31:50, 2016-11-10
  • RT @Auslaender98: 진보가 ‘좋은 세상’의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고, ‘옳은 세상’에 천착하면 필패할 수 밖에 없다. 그 옳은 가치들이 사람들을 ‘억압하는 대타자’ 역할을 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면 다수는 ‘억압’이 없던 ‘좋은 옛날’로… 19:39:32, 2016-11-10
  • RT @Auslaender98: 소수자의 이름을 걸고 있지만, 이런 정치는 오히려 소수자들의 진짜 해방을 방해하고 말 것이다. 이게 옳아서가 아니라 이게 좋아서, 좋은 것이어서 사람들이 받아들이게 만드는 정치가 필요하다. 19:39:45, 2016-11-10
  • RT @ziksir: 트럼프를 뽑은 미국인들과 이명박, 박근혜를 뽑은 한국인들이 간과한 것은 좋은 정치의 필요조건이 ‘좋은 사람’이라는 사실이다. 정치인의 인격과 정치는 분리되지 않는다.https://t.co/N92xk8ybru 20:59:23, 2016-11-10
  • RT @hyontae: 시대가 아무리 마음에 안 들더라도
    아직은 포기해선 안 된다.
    세상은 결코 저절로 좋아지지 않는다.- 에릭 홉스봄 (1917-2012) 20:59:33, 2016-11-10
  • RT @mediamongu: 백악관 앞까지 가서 트럼프 꺼지라며 시위중이라고. 우린 청와대 근처도 못가요. 그리고 12일날 불법시 살수차 쓰겠다고 했어요. 경찰청장이… https://t.co/Wmxk04j5oq 21:29:18, 2016-11-10
  • RT @vhrfhgksek: 저는 윤시인으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하는 도중 정신을 잃은 후, 윤이 아들과 함께 운영하는 음식점 바닥에서 오전 10시까지 방치된 채 있었습니다. 그 날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될 수 있었지만 다행히 살아남아 이 자리에서… 21:38:24, 2016-11-10
  • RT @cafenoir_me: 토크_ 지금(!) 매우 긴급하게 세상과 싸우고 있는 이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어졌다 https://t.co/zCK5CMM0tN 21:52:34, 2016-11-10
  • RT @jsabu: 한국 맥도날드 사상 최초의 ‘아르바이트생 노동조합’이 탄생했다…알바노조는 ‘맥도날드 알바노조’가 10일 서울 광화문에서 공식 출범 선언을 한다고 9일 밝혔다. 21:54:21, 2016-11-10
  • RT @zwanheda: This is what you voted for. Congratulations.https://t.co/IDZNgfEpm2 21:59:05, 2016-11-10
  • RT @1Y7H3: 리) 이번 선거가 트럼프의 승리보다 클린턴의 패배라고 볼 수 있는 근거라는데, 최근 3번의 대선에서 공화당후보에게 간 표의 숫자는 거의 제자리걸음 했는데 민주당에게 간 표의 숫자는 꾸준히 급감했다고 한다. https://t.co/… 22:06:24, 2016-11-10
  • RT @FKMWU: 11.12광장에서 만나요~ https://t.co/edYXPIDBQs 22:06:55, 2016-11-10
  • RT @carljungvah: 트럼프 당선 1일만에 레드넥들이 난리를 치고 바다건너 한남들이 얼싸덜싸하고 하는 건 별로 놀랍지 않은데 학교에서 십대 이하의 어린 아이들이 장난으로라도 혐오를 표출하고 있다는 소식은 정말 끔찍하다 22:34:57, 2016-11-10
  • RT @lotus_pink: ‘지나치게 똑똑한 여자’라 불편하다는데도 끝까지 (나긋하고 친근한)’여성다움’ 팔지않았던 힐러리의 품위있는 도전과 승복을 목격하고 왕자 없는 얼음왕국 공주이야기에 열광하며 성장하는 세대들에게 희망을 걸어본다 https:/… 22:46:24, 2016-11-10
  • RT @Auslaender98: 정치건 삶이건 “옳은 것을 주장하라” 보단 “주어진 것을 선용하라”가 더 나은 원칙이다. 23:02:16, 2016-11-10
  • RT @woochick: 미셸 오바마 2020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것보다 이제는
    강철여인 2호기 위대한 상원의원
    엘리자베스 워런이 출격할 때가 되지않았나 생각한다. https://t.co/anAABwGDL1 23:10:47, 2016-11-10
  • RT @phantasist: 이즘ism 하나만으로 분석 가능한 현상은 세상에 하나도 없다. 그게 가능하다면, 이미 그 이즘은 당신에게 사상이 아니라 ‘종교’다. 23:26:22, 2016-11-10
  • RT @mediamongu: 법원이 또 길 열었다, 민중총궐기 청와대 행진 가능 / 이번 판결로 국민들은 사실상 오는 12일 예정된 민중총궐기에서 청와대 바로 앞까지 행진할 수 있게 됐다. | 다음 뉴스 https://t.co/os2W9svdMY 23:58:37, 2016-11-10
  • RT @books79: 검찰이 여름에 문제가 된 우병우 집에 겨울에 찾아갔다. 내가 대한민국 검찰에게 배운 놀라운 깨달음은 ‘법’이 수위조절이 된다는 것이다. 법은 사람을 가리며, ‘법치’란 그때그때 ‘조치’를 달리하는 걸 말한다.
    https://t… 00:01:39, 2016-11-11
  • RT @czsun: 점점 홍상수의 영화는 사람이 아닌 괴물이 되어가고 있다. 점점 더 노골적이고 뻔뻔해져 간다.86분간 제목 그대로 당신자신(홍상수)과 당신의 것(지지하는 사람들)의 관계를 떠벌리고 있다. 00:14:35, 2016-11-11
  • RT @calabasas1996: JTBC에서 글자맞춰 복원하려고 최순실 일당들이 파쇄한 봉지를 들고왔습니다. 자원봉사하고 싶네요~ https://t.co/Robmi3YEQG 00:19:54, 2016-11-11
  • RT @juber2539: 아제 회사 개저상사가 “근데 트럼프 뽑는거 이해는 돼. 한국으로 따지면 짱깨새끼들 다 내쫓아버린다는 거잖아” 라고 말하는데 미국 걱정을 할때가 아니다 싶었다. 한국에선 최소 눈치도 안봄 00:55:43, 2016-11-11
  • RT @erojima: 와.. 백인 새끼가 오랜만에 연락해서, 축하주 마시면서 트럼프가 이기는 비디오를 백번쯤 돌려보는 중이라고 하여 대체 왜 걜 찍었냐 하니, 힐러리는 대기업의 퍼펫이라서 안된다며.. 야, 트럼프는 대기업 그 자체야. 하.. 전의를… 00:56:25, 2016-11-11
  • RT @lemonaid1206: 여러분을 나처럼 부자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 2001 실비오 베를루스코니여러분을 나처럼 부자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 2007 이명박

    여러분을 나처럼 부자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 2016 트럼프 09:58:15, 2016-11-11

  • RT @insciente: 자신들이 “dumbfuck” 파트라고 여기는 곳 뒤에 “-istan”을 붙이는 것 너무나 인종차별적이다. 트럼프를 뽑은 사람들이 더 많이 사는 지역을 욕하기 위해 그 지역 이름에 “-스탄”을 붙일 마음이 든단 말이야? 너네… 10:02:24, 2016-11-11
  • 요즘 분노를 어떻게 표현하는지 보면 그 사람의 정체를 알 수 있다는 생각을 계속 하게 된다. 화가 나서 터져 나오는 말에 어떤 혐오가 담겨 있는지 의식해야 하고 조심해야 한다. 10:08:06, 2016-11-11
  • RT @spinozabot_kr: 인간은 자신이 자유롭다고 여긴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자신의 의욕과 충동을 의식하지만 그들로 하여금 충동이나 의욕에 사로잡히게끔 하는 원인을 모르기 때문에 그것에 관해서는 꿈에도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1부 부록> 10:34:38, 2016-11-11
  • RT @musicy2006: [부고]올리버 스톤의 영화 내츄럴 본 킬러에서 스산하게 들려온 그의 목소리가 떠오릅니다. 음유시인 레너드 코헨의 명복을 빕니다. https://t.co/cKM9psxT72 13:41:54, 2016-11-11
  • RT @woochick: 엘리자베스 워런은 서로 증오하고 싸우는 <분리통치>의 시대를 이제는 끝장내야 한다고 외쳤다. 탐욕의 시장에 대한 적절한 규제가 없이는 결코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없다고 항상 강조했다. https://t.co/1pU4hHc0… 16:10:51, 2016-11-11
  • RT @zizek_bot: 사랑은 언제나 타자를 향한 사랑이다. 그가 결여하고 있는 한에서 말이다. 우리는 타자의 한계, 무력함, 심지어 범속함 때문에 그를 사랑한다. 이교의 완전함에 대한 찬양과는 대조적으로 기독교적 사랑의 비밀은 아마도 타자의 불… 20:07:06, 2016-11-11
  • RT @myppp2: 英보고서, 韓 해외도피 자산 888조원…세계 3위. 이 조그만 나라에서 국민들을 얼마나 쥐어 짜길래 어마어마 하구나…
    https://t.co/REhTNFDfxJ https://t.co/xWvAlvzu5U 22:10:43, 2016-11-11
  • RT @OhmyNews_Korea: 민중총궐기가 끝? 30년 전을 보자 https://t.co/XhGcuSALdM 바꿈 기자 22:23:55, 2016-11-11
  • 전인권 이승환 이효리가 국민 위로곡을 내 놨다지만 내게는 이 노래가 더 힘이 된다. 세상이 꿈쩍 않아도 움직여야 할 때 꼭 챙겨 듣는다. https://t.co/cRR5GbTCTd 22:33:36, 2016-11-11
  • RT @mediatodaynews: 최순실에 돈을 ‘뜯긴’ 재벌들이 불쌍한가요? 재벌들이 받은 혜택을 보면 그런 감정이 싹 사라지실 겁니다. 240억을 기부한 삼성은 지난해에만 산재보험금 1009억을 감면받았습니다. https://t.co/fQeNQ… 23:46:12, 2016-11-11
  • RT @pks9101: [민중총궐기 사과문]지난 11월 5일 열린 <모이자! 분노하자! #내려와라_박근혜 2차 범국민행동> 2부 대회 사회자가 진행 도중 박근혜를 지칭하여 여성을 비하하는 욕설을 사용했습니다. 발언자들도… https://t.c… 10:27:07, 2016-11-12
  • RT @mang_za2: 대한민국이 엠비 거칠 때 가진 판타지는 불법적인 일이라도 도덕을 내려놓는다면 경제가 산다는 거였고 현재 느끼는 건 도덕을 내려놔 보아야 내 경제가 사는 건 아니란 것이다(….) 10:30:37, 2016-11-12
  • @sleepatdawn12 오늘은 그렇게 춥지는 않을 것 같아요. 지난 주말에도 행진하다 보니 더워서 외투 벗고 다닐 정도였어요. in reply to sleepatdawn12 12:37:19, 2016-11-12
  • RT @tokyopapillon: 지금 jtbc에게 필요한 것.
    동독이 몰락하자 정보기관 슈타지는 가용한 모든 요원을 동원해 방대한 비밀문서를 파기했다. 파쇄기를 풀가동해도 넘치는 문서는 손으로 찢었다. 허나 파쇄물은 고스란히 남아 통일 후 문서복원… 12:39:29, 2016-11-12
  • @sleepatdawn12 어디 지하철 사물함에라도 넣어 놓고 다녀요 ㅎㅎ in reply to sleepatdawn12 12:40:30, 2016-11-12
  • 회사 노조 깃발에 영문 오타가 하나 나 있는데 이게 정말 너무 거슬린다. 새로 제작 의뢰해 놨지만 오늘은 이 오타 난 깃발을 들고 나왔다. 왠지 부끄러워. 13:05:37, 2016-11-12
  • RT @bekind2melife: 뉴욕 트럼프타워시위에서 여성들이 My body my choice를 외치면 남성들이
    Her body her choice를 외치는거 너무 좋았다 https://t.co/5nhUUZPs5U 13:06:26, 2016-11-12
  • RT @mediamongu: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광화문 현장에 나와 민심을 체감하고 있는게 포착되었습니다. https://t.co/ZRYMSOwXC7 13:07:51, 2016-11-12
  • RT @newspresso: 법원 ‘대통령 퇴진’ 촉구 집회 청와대 인근 행진 허용(속보) | 다음 뉴스 https://t.co/MqithFeEe5 13:53:48, 2016-11-12
  • RT @newstapa: 법원의 행진 허가로 경복궁역 사거리에서 차벽을 치고 있던 경찰차들이 자리를 터주고 있습니다.#박근혜퇴진 #뉴스타파 #SNS라이브 #김성수 https://t.co/ZifhreHrkl 14:13:54, 2016-11-12
  • 오늘 전국 노동자 대회는 시민들과 뒤섞여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15:40:28, 2016-11-12
  • 행진 후에 깃발돌이 끝내고 자유롭게 다니려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다. 힘겹게 경복궁역까지 왔는데 여기는 지난 2008년 같은 분위기가 풍긴다. 발언하고 대치하고 무리끼리 대화하는 장면이 한 곳에 뒤섞여 있다. 20:23:34, 2016-11-12
  • RT @Hanguny: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어도 평화 시위가 가능한데 그동안 언론과 경찰들이 어떻게 몰아갔는가. 20:46:22, 2016-11-12
  • RT @191710: 정말 역사적이다. 정태춘이, 종로까지 가득메운 시민들 앞에서 “92년 장마, 종로에서”를 부른다. 아아.. 20:46:29, 2016-11-12
  • RT @routitz: 87년 6월 항쟁의 결과에도 노태우가 대통령이 되었다. 그러나 그것때문에 87년 6월 항쟁이 실패로 평가받지는 않으며 그로 인해 우리나라는 한 단계 도약했다. 설령 지금 대선을 치르고 더민당의 집권이 실패하더라도, 박근혜 정권… 20:51:13, 2016-11-12
  • RT @routitz: 일이다. “우리가 집권해야만 정의가 달성된 것” 이라는 파시스트적 마인드가 아니면, 지금 이 순간 정권퇴진 운동을 하지 말아야 할 어떤 이유도 없다. 이것의 대우는, 지금 이 순간 정권퇴진 운동을 반대하는 민주당의 작태는 파쇼… 20:51:16, 2016-11-12
  • RT @annwn_: 오늘 본 광경 중에 가장 인상깊고 감동적이었던 장면은 사물놀이 같은 걸 하면서 몹시 신명나게 오고 있던 행렬이 세월호 대열과 마주하는 장면이었다. 사람들은 세월호 대열을 마주할 때마다 멈췄고, 울었고, 박수를 쳤다. 노동자도 농… 21:01:49, 2016-11-12
  • RT @mf_dice: 교황방문시 경찰 추산 90만명 VS 오늘자 경찰 추산 10만명 https://t.co/ag1qEQDlHL 21:03:01, 2016-11-12
  • RT @notre_dame32: 전 세계에서 대통령 하야요구 시위하면서 시위대가 쓰레기까지 챙기는 나라가 또 있을까 싶다. 이거 진짜 한국적인 상황. 21:03:58, 2016-11-12
  • 대통령 하야를 요구하는 시위라면 한국을 제외한 모든 나라 사람들이 무정부 상태의 격렬한 광장을 떠올릴텐데. 21:05:30, 2016-11-12
  • RT @djuna01: 솔직히 말해 전 오늘 제 의지로 한 일이 하나도 없어요. 종각에서 사람들에 쓸려가니 광화문에 왔고 구호 외치면서 쓸려나가다 보니 어디선가에서 튕겨져 나갔는데 제 주변 사람들은 다 일본인 관광객들이야. 21:09:04, 2016-11-12
  • 100미터 보장하라 외쳐도 경찰은 꿈쩍도 않는다. 오히려 어린 친구들 다치는 걸 원치 않는다고 위협 방송을 한다. 경찰은 집회하는 시민을 항상 적으로 본다. 21:47:47, 2016-11-12
  • RT @newstapa: 박근혜 정권의 폭정에 신음하는 민중들의 모습을 담담히 담은 신곡 ‘길가에 버려지다’의 음원을 어제 무료배포해 화제가 됐던 가수 이승환 씨가 광화문광장 무대에서 노래를 시작했습니다. 구름처럼 모여든시민들의 환호성이 엄청납니다.… 22:00:37, 2016-11-12
  • 난 광화문 광장의 공연은 하나도 못 봤네 ㅠ.ㅠ 22:00:55, 2016-11-12
  • RT @ohmy9irl: 무엇이 장수풍뎅이 연구회를 분노케 했나 https://t.co/O7MgrJOGbP 22:11:41, 2016-11-12
  • 갑자기 사람들이 경복궁역에 몰려 든다. 22:17:41, 2016-11-12
  • 광화문 광장 문화제 끝나고 다들 여기로 오는 듯. https://t.co/cOu52x1uu8 in reply to calitoway 22:29:31, 2016-11-12
  • RT @korean770: 오늘 100만 시민이 청와대를 포위하고 박근혜는 하야하라고 외쳤던 사진
    https://t.co/nLOJtIE8bu 22:42:04, 2016-11-12
  • 나도 집회에서 멋진 사진 남기고 싶다… 22:42:30, 2016-11-12
  • RT @dsjyuku: 꽤나 멀리서 오신분들입니다 https://t.co/5SmCKOvQ9O 22:49:27, 2016-11-12
  • RT @zwarin: 백만 명이 정당하게 가고자 하는 자하문로를 틀어막아놓은 경복궁역 사거리 대치 지점에 몰리는 압력이 엄청나다. 경찰과 시민이 뒤섞여 누구 하나 넘어지기라도 하면 무척 위험해질 상황인데 경찰 지휘부는 그저 지켜 보고만 있다. htt… 23:06:36, 2016-11-12
  • RT @kyunghyang: 동십자각 인근에서도 시민들과 경찰들이 서로 대치하고 있는 중
    https://t.co/MVgH7au6AZ 23:35:24, 2016-11-12
  • 다리가 너무 아파 난간에 걸터 앉으면 이번에는 또 엉덩이가 너무 시려. 23:38:17, 2016-11-12
  • RT @akdlcjswp: 시위가 끝난후 깨끗한 거리, 폭력사건이 단 한차례도 없는 평화시위 너무 많은 기준으로 우리 스스로를 가둬두고 있다. 23:59:47, 2016-11-12
  • 광화문이 도로가 열렸다. 한쪽에서는 대치하고 한쪽에서는 자리 깔고 앉아 밤샐 기세다. 괜히 지난 2008년 6월이 생각난다. 동틀 무렵 경찰이 이 사람들 전격 진압 작전을 펼 것 같아. 00:05:13, 2016-11-13
  • 뭐야, 통인동 골목으로 자하문까지 그냥 쭉 올 수 있네. 다들 이렇게 들어와서 여기서 떠들면 참 효과적일 것 같은데. 00:35:00, 2016-11-13
  • RT @hye_si: 본인이 충돌없이 안전하게 집회에 참가하고 싶다면 그건 개인의 자유이지만 결벽적으로 평화시위에 집착하며 더 분노하고 충동적이며 격렬하게 시위하려고 하는 사람을 <프락치>로 몰아가는 분위기는 전혀 민주적이지 않다 시위의 의미가 뭐냐… 00:46:45, 2016-11-13
  • 지금 청운동 주민센터 건녀편에 시민들이 모여서 자유 발언하고 있다. https://t.co/UV6jINm81G 00:55:31, 2016-11-13
  • 헛 16학번 과 후배 발언은 듣고 가야겠다. 01:02:16, 2016-11-13
  • https://t.co/IetI1LKy5r 01:09:53, 2016-11-13
  • RT @lomimy: 광화문 앞, 노동당 부스 공연입니다. 무려 어쿠스틱 https://t.co/6BpzvTgEHv 01:35:16, 2016-11-13
  • RT @zenzen_wakannai: 물론 오늘 데모가 “평화집회”여서 보였던 퍼포먼스, 예를 들면 드럼서클이 행진하며 흥겨운 리듬을 연주하고, 풍물패가 날나리 불고 북 치며 춤 추고, 온갖 음악이 연주되고 사람들이 비트에 몸을 맡기는 모습, 좋았다… 01:36:20, 2016-11-13
  • RT @zenzen_wakannai: 그런데, 그렇게 흥겨우면서 차벽을 넘고 청와대로 향하고 그렇게 생각할 수는 없는걸까? 과격함과 아님의 경계선은 집회 시위로서 발현되는 인민의 정치가 만드는게 아니라, 이미 한계를 만들어놓는 그 모든 권력이 지어버… 01:36:21, 2016-11-13
  • RT @hamchwa: 오늘 집회 NHK 보도 장면이라고 한다. 워… https://t.co/Q39MRyME6o 01:37:10, 2016-11-13
  • RT @seonnye: 오늘의 경이로운 집회 장면을 보면서 나는 세월호 가족들이 아프다. 그 분들은 집회의 자유도 갖지 못했었다. 겹겹이 막아선 경찰벽에 가로 막혀 하염없이 주저앉아 피눈물만 흘리던… 01:46:25, 2016-11-13
  • RT @mernonnon: “지지율 0% 호남서 왔습니다” https://t.co/q23f1DwBwD 02:29:43, 2016-11-13
  • RT @ahjrj: 노동당 차로 하나되는 경복궁역 차벽 앞 클럽 개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t.co/sFRAa1uS4f 02:39:25, 2016-11-13
  • 집으로 돌아오는 길 편의점에서 시국을 얘기하며 집회 뒷풀이하는 취객이 보인다 ㅎㅎ 02:43:36, 2016-11-13
  • https://t.co/xYiknO89BQ 03:02:56, 2016-11-13
  • RT @kimchangkyu: 어제 밤에 서울로 와서 오늘 오후 2시부터 청계천을 시작으로 시청, 광화문, 경복궁까지 100만 인원과 함께 목적지로 향하고 있는 벨기에인 딴지필진 크리스. “닉슨도 하야시키는데 2년 걸렸어. 꾸준히 해야돼.” http… 03:08:24, 2016-11-13
  • RT @newstapa: 경복궁역 부근에서 경찰의 강제 해산 시도에 맞서 시민들이 연좌하고 있습니다. “앉자,앉자”#박근혜퇴진 #경복궁역 #뉴스타파 #최형석 https://t.co/PfEPs29xDs 03:17:52, 2016-11-13
  • 어깨 허리 팔 무릎 발 다 아프다 ㅎㅎ 03:24:35, 2016-11-13
  • 시위의 폭력성에 대해 끊임 없이 자가 검열하는 건 오래 된 모습인데 그만큼 한국 시민은 지배 세력에 저항하는 것을 두려워 하고 잘 길들여져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의사를 표출하기 위해 이만큼 모였다는 건 정부에 대해 마음이 완전히 돌아섰다는 뜻이겠지. 03:31:04, 2016-11-13
  • 부디 분노를 혐오로 묻어 버리지 말기를. 개인 여성의 문제가 아니라 총체적 부패의 문제다. 생물학적 살인을 외칠 게 아니라 사회적, 정치적 사망 선고를 내려야 한다. 03:35:44, 2016-11-13
  • 대할 자신이 없는 사람을 집회에서 계속 마주치는데 애써 모른 척 피하고 있다. 언제까지 이렇게 모른 척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는 역시 참 못났다. 03:51:08, 2016-11-13
  • RT @so_picky: “폭력”이라 함은 이런걸 두고 하는 말이다 https://t.co/Vufw7Q74ut 04:05:14, 2016-11-13
  • RT @newstapa: 내자동 사거리 경찰의 강제 해산이 거의 마무리됐습니다. 경찰 차벽에 시민들이 붙인 박근혜 퇴진 스티커가 눈에 뜁니다.#박근혜퇴진 #내자동 #차벽 #뉴스타파 #최형석 https://t.co/uYZYMe0ZHR 04:24:24, 2016-11-13
  • RT @labor_koo: 노동당 주최, 근혜하야페스티벌. 재미지게 놀다가 견인당함…ㅠ https://t.co/ztartRvDog 12:24:41, 2016-11-13
  • RT @quarantineSta: 내가 보기엔 평화시위를 고수하는 다수측의 목표는 87년의 “넥타이부대”와 비슷하게 보다 제한적인 것이고 따라서 원하는 걸 얻으면 먼저 빠질 거라고 생각함. 13:13:52, 2016-11-13
  • RT @ddanziabba: 어느 바보평론가는 작년 민중총궐기와 비교하면서 어떻게 1년사이에 시민의식이 이렇게 성숙해졌는지 놀라워 한다.
    1년 사이 놀랍게 성숙한 건 경찰의식이다. 달라진 조건은 경찰 대응이 유일하기 때문이다. 16:26:23, 2016-11-13
  • RT @Roger5173: “탄핵 역풍”이 두려운 사람들에게 꼭 읽어보라 하고 싶은 글인데, 저 게으름뱅이 물뚝심송은 페북에 달랑 쓰고 말겠지. 그래서 캡쳐를 떴다. https://t.co/bTTV0kX7MM 17:06:34, 2016-11-13
  • RT @AmnestyKorea: “평화”와 “준법”을 위해서 가장 큰 역할과 평가를 요구 받아야하는 것은 경찰과 정부 당국입니다. 처음 등장했을 때 “명박산성”으로 불리며 이례적인 풍경으로 보였던 차벽에 익숙해지지 마세요. https://t.co/B… 17:11:03, 2016-11-13
  • RT @adhoclala: 박근혜 대통령이 끝까지 버티면 탄핵밖에 없지않냔 의견도 있지만 그보단 별도특검과 국정조사 협상에서 국민여론 지렛대로 야당안 관철시켜 박대통령의 범죄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실질적 결과물을 모으는게 먼저. 탄핵은 증거가 모이고… 17:33:10, 2016-11-13
  • RT @adhoclala: 지금 정치권에서 터트릴수 있는 폭탄들 중, 이슈 블랙홀 크기대로 나열하면 단연 탄핵>>>>>>>> 박근혜 게이트 >>>>> 개헌 순서임.
    탄핵안 발의되면 그때부터 박근혜 게이트 보도건 특검협상이건 국정조사건 다 묻히고 탄핵… 17:33:27, 2016-11-13
  • 지난 새벽 체력 소진한 채 지나는 사직터널이 몽롱했다. https://t.co/AuTvnJ9HFZ 18:08:03, 2016-11-13
  • RT @transdescendent: “유리 천정”을 깬 힐러리의 “긍정적인 롤 모델” 역할만을 강조/찬양하는 “페미니스트 먹물들”의 관점을 “페미니스트 낙수(trickle-down)론”이라 비판하면서, 그녀는 이를 구체적인 기록과 정책과 대조해 꼼… 19:53:02, 2016-11-13
  • RT @transdescendent: 예를 들어 과거의 기록에만 국한시킬 때, 정치가 힐러리는 ‘페미니스트’에 모자라기는 커녕 ‘페미니즘적 의제’에 “배치”되는 “추한” 기록들로 발목이 잡혔다고 가이어는 쓴다. https://t.co/Y1Rqvu0g… 19:53:05, 2016-11-13
  • RT @transdescendent: 그러던 힐러리는 “놀랍게도” 2016년, 가이거와 많은 페미니스트 비평가들이 정확하게 지적했듯 훨씬 왼쪽에서 그녀를 압박하던 버니 샌더스의 압력을 매개로, 페미니스트적 의제들을 내어놓는데, 이마저 공식 웹싸이트에… 19:53:19, 2016-11-13
  • RT @zizek_bot: 자신이 본 것을 망각하고자 하는 데서 물신주의적 부인이라는 제스처가 나온다. “나는 안다, 하지만 내가 안다는 것을 알고 싶지 않다, 그러므로 나는 알지 못한다.” 20:48:53, 2016-11-13
  • RT @g_gloyalty: “히틀러의 반유대주의 프로파간다는 대중의 지지를 얻기 위한 일종의 전략에 불과하며 실제로는 그렇게까지 진심이거나 폭력적이지 않다”, 1922년 뉴욕타임즈 기사. https://t.co/CnjrhN5pUK 21:10:09, 2016-11-13
  • RT @g_gloyalty: 트럼프가 아우슈비츠와 규모와 정도가 같은 일을 저지를 거라고 말하는 게 아니다. 그러나 분명 대중의 증오를 승인하는 방식으로 권력을 잡은 행위를 ‘전략적’이라 평하는 한국의 ‘진보’들의 언설의 해악은 역사가 평가할 것이다. 21:10:12, 2016-11-13
  • RT @Saebyeok_nya: 새벽이 혼자있었다고 설움 폭발 ㅠㅠ 오구구 그래쩌요 ㅠㅠㅠㅠㅠㅠㅠ https://t.co/uWalRuk0zk 21:17:15, 2016-11-13
  • RT @evanha1: 아버지는 내가 어렸을 때부터
    남자=이성적 / 여자 = 감성적
    이라고 가르치셨지만
    나는 그 개뻥깔을 믿은 적이 없다싸울 일이 있으면 나랑 엄마는 시니컬하게 상대방의 말을 비꼬는데 비해, 남동생과 아빠는 울부짖으면서 상대를 패… 21:21:00, 2016-11-13
  • RT @BeatWeiser: …역시 트위터리안이라면 고양이로 연대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이미지는 친구 @not_buying 가 만든 것) https://t.co/AF6xEw8uN9 21:27:38, 2016-11-13
  • RT @not_buying: 친구 @BeatWeiser 놈이 제가 만든 민주묘총 짤을 올려서 RT스타가 되고 있군요. 이렇게 된 이상 나도 이 빅웨이브에 올라탄다. 후속자 민견 로고입니다. 개 러버들은 이거로 깃발 뽑으시압. https://t.co/… 21:27:47, 2016-11-13
  • RT @so_u1: 죄송합니다 이 트윗을 보고 로고를 만들어야겠다 싶어서 그만.. 민주묘총, 전견련 로고입니다. 깃발에 뽑으실 때 필요한 고화질 벡터 로고는 https://t.co/z0btG8neqq 여기에서 다운로드해서 쓰시면 됩니다… @xlq22:57:52, 2016-11-13
  • RT @guevara_99: 민주묘총과 전견련의 연대라… 개파 근본주의자로서 동의할 수 없다. 22:59:10, 2016-11-13
  • RT @xlqptdudn: 햄스터 키우시는 분들 햄네스티 어떻습니까 연대합시다 23:02:30, 2016-11-13
  • 민주묘총 민견 전견련의 그루밍 연대를 촉구한다. 23:05:20, 2016-11-13
  • RT @Kei303: “그래서 경계해야 한다. 올바르게 나이 먹는 것에 대한 자각없이, 그저 하루하루 생물학적으로 낡아가는 것을… “- 도올 선생의 무대 난입에 대한 탁재형씨 글 중
    https://t.co/xzvSPGA9yw https://t.c… 23:25:48, 2016-11-13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짧은 주소

트랙백 주소